anne loving

(닭볶음탕)만들어 먹었어요!! 본문

내가 만든 요리/자취생 요리

(닭볶음탕)만들어 먹었어요!!

anne_loving 2019. 8. 22. 07:11

안녕하세요 Anne입니다!!

어제밤부터 비가 뚝뚝 떨어져서 날씨가 덥지는 않은데 습해지네요. 

비오는 날에는 전이지만 저는 따듯한 국물이 떠올라 닭볶음탕을 만들었어요.

닭도리탕은 일본어 잔재?

 어렸을때에는 닭도리탕이 좀 더 익숙한 말이었어요.

언제부터인가 닭도리탕이 닭볶음탕으로 불리게 되었는데 실제로는

닭도리탕이 일본어에 잔해라 보기 힘들다고 하네요. 그저 국립국어원에서 닭볶음탕으로 정해

바뀌었을뿐 국립국어원에서 추측일뿐이라니 애매하네요::

저번에 할때에는 닭볶음탕을 할떄 백종원 황금 레시피로 했었는데

개인적으로 걸죽한 탕을 좋아해서 조금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저만에 방법으로 만들었어요.

 재  료

닭, 양파, 깻잎, 감자, 버섯, 당면(선택) 

소  스

고추장5T, 고춧가루3T, 간장2T, 다진마늘1T, 설탕2T, 굴소스 2T

방  법

0. 물을 올리고 야채를 다듬고 당면을 불려 주세요. 중간에 할려고 하면 복잡해지니

처음에 손질해주시는게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1. 물을끓여서 씻은 닭을 한 번 데쳐주세요. 살짝 익을 정도로만 하시면되요.

데친 닭을 물에 헹궈주세요.  

-기름기와 겉에 묻어있는 찌꺼기가 제거가 되고 잡내를 잡아줘서 좋아요.

2. 다시 물을 끓여 데친 닭을 넣고 감자를 넣은 뒤 양념을 넣어주세요.

양념을 한번에 넣지말고 넣어가면 간을 보면서 넣어주세요.

저는 당면을 넣을거라서 물을 많이하고 양염을 더 넣었어요.

3. 어느정도 닭과 감자가 읽으면 먹기전에 불린 당면과 깻잎, 양파, 버섯을 넣어주세요.

당면이 익으면 드시면 되요.ㅎㅎ

-깻잎은 빨리 넣으면색깔이 변색되고 양파와 버섯은 금방 익기때문에 식감을 살리기위해 지금넣었어요.

흰 쌀밥위에 얹어먹는 닭볶음탕은 언제나 맛있어요.

닭볶음탕은 고추장이 많이 들어가서 좀 걸죽해요. 대신 살짝 텁텁한맛을 느낄 수 있어요.

걸죽한걸 좋아하시면 고추장을 깔끔한걸 좋아하시면 고춧가루를 좀 더 넣으시면 되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