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e loving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으로 수강신청방법 과 꿀팁 본문

내 일상/이것저것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으로 수강신청방법 과 꿀팁

anne_loving 2019. 8. 9. 02:48

안녕하세요 Anne입니다!!

요즘 하드넷에서 근로자 직업능력개발 훈련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와 에프터 이펙트를 배웠어요.

내일배움카드를 발금받은뒤에 수강신청방법을 알려드릴께요.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New.do

위에 링크는 하드넷 링크에요.

 

 

안에 들어가시면 근로자 훈련상세검색을 클릭하시면

 훈련과정 검색을 할 수 있어요.

 

 

여기에 원하시는 수강내용을 검색하시면 되요.

이제 이중에 골라야하는데 고르는 방법에 대해 팁을 드릴께요.

1. 내가 갈 수 있는 거리

-회사나 집 근처가 고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생각해요.

멀다보면 가기힘들고 회사일이 끝나고 가기때문에 가기에도 부담이 없는곳이 좋은 것 같아요. 

 

 

2. 내가 가능한 시간이 언제

- 사람마다 가능한 시간이 있어요 그 학원이 주말인지 주중인지 확인하시고

다는 아니지만 시간표가 적혀 있으니 참고하시고 신청하세요.

3. 내가 원하는 수업이 맞는지 확인

-학원 싸이트에 들어가시거나 학원에 전화해서 정확히 어떤 수업인지 확인해보세요.

물론 학원에서는 좋은 애기만 할꺼예요. 그래도 한번쯤은 확인하고 선택해주세요.

후기가 있다면 참고해도 될 것 같아요.

 

 

3.  자비부담액이 얼마나 되나

-제가 내일배움카드로 신청한 가장 큰 이유는 학원가기는 부담스럽고 그래도 배우고 싶어 방법을 찾다가

이 방법을 선택했어요. 원하는 수업이 찾았다면 바로 수강을 하지 마시고 자비 부담액이 얼마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잘못하면 국가에서 지원하는것보다 제가 더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있어요.

4. 내가 정말 할 수 있는지 신중히 선택해주세요.

-이 프로그램은 나라에서 하기때문에 제 맘대로 그만하거나 안가거나 하면안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필기 한번 실기 2개이상 냈어요. 그냥 흘려 듣고 가는 곳이 아닌 결과물을 내야하고

출석률이 80%이상 되야되요.

되지 않으면 수료가 안되기때문에 그만큼 패널티가 와요.

(1회 지원 한도액 20만원 차감, 2회 지원한도액 50만원 차감 60일간 카드사용금지 및 자비부담금 20%추가 발생

3회 지원한도액 100만원 차감 60일간 카드사용금지 및 자비부담금 20%추가발생)

 

신중히 생각해보시고 할 수 있을것 같으면 수강신청을 눌러 주시면되요.

 

정확한 과정은 이래요. 저는 학원에 전화했다 혹해서 등록하고 카드가 나왔어요.

거기서 사람이 금방 찬다고 미리 예약 해놔야 한다고 하니

마음이 급해서 얼떨결에 등록한 결과 월~목요일까지 퇴근 후 3시간 수업은 정말 힘들었어요.

뭔가 배우는데 겉핥기수준이고 전날 수업이 기억이 잘안나

짬짬히 따로 공부하느냐고 진짜 고생했어요.

여러분은 그러지 않기를 빌며 오늘 이야기를 마칠께요 ㅎㅎ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