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e loving

분짜 직접 만들어 먹어봤어요!! 본문

내가 만든 요리/자취생 요리

분짜 직접 만들어 먹어봤어요!!

anne_loving 2019. 7. 17. 00:56

안녕하세요 Anne입니다!!

요즘 날씨가 덥기도 하지만 습해서 더 더위를 느끼는 것 같아요.

요즘 계속 쌀국수나 팟타이 같은게 땡기더라고요.

그래서 검색하다 쉽게 만들 수 있는 분짜를 만들어 봤어요.

 

 

 

분짜는 베트남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인데요.

분은 쌀국수면을 뜻하고

짜는 숯불에 구운 돼지고기(완자)를 가르키는 말이예요.

여기에 새콤 달콤한 느억맘 소스에 야채와 함께 먹는 면요리예요.

이름만 들었을때에는 어려울거라 생각했는데 찾아보니 쉽더라고요.

 

 

재 료

양상추, 양파, 오이

피쉬소스, 양념 고기, 쌀국수면

 

방 법

 

 

1. 먼저 면을 20분 불려주세요. (면봉지에는 30분 적혀있지만 20분만 했어요. )

면을 불리지 않으면 식감이 조금 달라질 수 있어요.(면봉지에 적혀있어요)

 

 

2. 느억맘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물 : 피쉬소스 : 설탕 : 식초 (래몬즙)

2 : 1 : 1 : 1

제일 적합한것 같아요.

드셔보시고 입맛에 맞게 조금 변형하셔도 되요.

한번 끓여주세요.

식혀주세요. 빨리 식지 않으니 전날 만들어 놓는걸 추천해요.

 

 

3. 양파채를 썰어주세요.

생양파를 먹어도 되지만 생양파를 별로 좋아하지않아

식초랑 설탕, 물을 같은 비율로 섞어 양파를 절여놨어요.

(생각해보니 느억맘 소스를 여유분을 만들어 거기에 절여도 될것같아요.)

 

4. 오이는 채썰고 양상추는 뜯어 주세요.

저는 오이 씨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돌려깍기로 썰어 채썰었어요.

양상추는 먹기좋게 손으로 잘랐어요.

 

 

5. 고기를 익혀주세요.

원래 돼지고기인데 저는 마트에서 저렴이 팔길래 소불고기를 사왔어요.

저는 여기에 대파와 고추 하나를 넣었어요.

 

6. 불린 면을 끓으는 물에서 2~3분만 익혀주세요.

불린 면이라 오래 익힐 필요없어요.

분짜는 차갑게 먹는 음식이라 면을 깨끗이 헹궈주세요.

( 쌀국수는 쌀로 만들어 전분이 있어요. 몇번 헹궈주셔야해요 )

 

7. 완성됬어요. 이제 맛있게 먹어주시면 되요.

 

 


후기

생각보다 저렴하고 쉽게 분짜를 만들어 먹었어요.

2인분 기준으로 15000원 조금 넘은것같애요.

고기가 6000원 이었니 잘 해먹은 것 같아요.

맛은 생각보다 맛있어서 놀랐어요.

식초에 고기라 살짝 이질감이 있었는데

그걸 왜 걱정했나 싶을 정도로 뭔가 조화로워서 맛있게 먹었어요.

야채는 원하시는 야채를 쓰시면 되요.

보통 느억맘 소스에 당근을 넣는데 

저는 제가 싫어해서 빼고 했어요. 

고추를 넣어도 매콤새콤하니 맛있을 것 같아요.

 

오늘도 봐줘서 고마워요.

공감과 댓글은 사랑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