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ne loving

콩국수 집에서 간단히 해먹어요 본문

내가 만든 요리/자취생 요리

콩국수 집에서 간단히 해먹어요

anne_loving 2019. 6. 17. 22:40

안녕하세요 Anne 입니다!!

요즘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어요 여름이 오고 있나봐요

여름되면 콩국수 먹는 계절이 다가오죠

하지만 콩국수는 불리고 삶고 갈아서 곱게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요 ㅜㅜ

자취생이 해먹기에는 어렵답니다.

그래서 저는 콩국수가 먹고싶을때 이 방법을 사용해요.

같이 만들어 봐요 ㅎㅎ

재료(1인분 기준)

소면 먹을만큼, 두부 1모, 우유 200ml, 소금 적당량

다해서 대략 3000원정도 들었어요.

만드는 방법

물을 끓여주세요.

끓이는 동안 우유 200mlㅇ허 두부 1모를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소금을 조금 넣어주세요 그래야 나중에 간 맞추기 편해요.

*  좀 더 되직하고 싶으면 두부를 조금 더 넣으시고 묽게 하고 싶으시면 우유를 좀더 넣어주세요.

*두부는 물에 한번 헹궈서 사용해야 두부의 특유한 냄새가 덜해지고 

두부에첨가제가 빠져나와 건강하게 먹을 수 있어요.

 다 갈고 나면 간을 맞쳐주세요.

그 다음에 물이 끓고 있으면

면을 넣고 3~4분 삶아주세요.

면이 다익으면 찬 물에 헹궈주세요.

면에 전분을 없애줘야되요.

면을 담고 콩국을 넣고 드시면 됩니다!!

 

맛있어요.

오늘 저녁 콩국수 맛있게 드셔보세요.

 

오늘도 봐줘서 감사합니다.^^

Comments